감성체험박람회

01

사업배경

  • 우리나라는 그동안 산림녹화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숲가꾸기 사업을 실행하고 있으나 숲가꾸기로 생산된 나무의 쓰임새를 적절히 찾지 못하여 우수한 산림 자원이 낭비되고 있는 실정임
  • 목재가 지닌 가치를 제대로 평가하고 활용하여 산림문화를 새롭게 정착시켜야 할 때이다. 산림의 생태적 가치 이외에 문화적 경제적 가치를 제대로 구현할 때임
  • 이에, 국민들에게 목재의 다양한 활용가치와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, 궁극적으로 우리 삶의 질을 풍요롭게 하는 산림의 가치 및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인식제고가 필요함
  •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가족이 함께 체험에 참여하려는 사회적 요구룰 반영하여, 다양한 컨텐츠의 체험과 가족모두가 즐길 수 있는 목재문화활동이 필요함.
  • 자연친화적 “건강한 삶”에 대한 실천적 대안으로 목재체험활동 제시
02

사업목적

  • 목재생산품의 전시, 목공교실 등 전시 아이템의 나열에서 벗어나, 목재를 주제로 한 다양한 “문화체험”을 국민들에게 제공
  • 목재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 및 이벤트 프로그램을 통한 목재의 활용 가치와 교육적 효과에 대한 국민인식 제고
  • 목재의 친환경 재료로서의 우수성 등을 홍보하고 국민적 축제로 발전시켜 사회적 공감 및 지지여론 확산
  • 목재체험 관련 컨텐츠 홍보 및 목재체험을 원하는 고객확보 및 구매수요확보
  • 볼거리, 느낄 거리, 체험거리가 풍성한 다같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형태로 운영하여 친밀한 목재의 느낌 제공